전세계가 설레임 속에 아이폰 6S 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애플과 시스코가 두근두근한 새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로, 애플과 시스코가 새로운 파트너로 만났다는 것 – 세계 IT 시장을 이끄는 두 리더의 역사적인 만남, 그 자세한 내용이 시스코 블로그에서 공개됩니다.
오늘날 기술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전히 뒤바꿔 놓고 있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면서, 굳이 사무실에 앉아 있을 필요 없이 자신의 업무 형태, 스케줄에 따라 마치 커피처럼 세계 어디서든 언제나 일을 ‘테이크아웃’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느 곳에서든 같은 스타벅스 커피맛을 기대하는 것처럼, 우리는 어디에 있든 인터넷에 척척 연결되어야 하고, 회사 시스템은 잘 돌아가야 하고, 보안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스코가 발표한 시장 현황은 이러한 변화를 실감나게 숫자로 보여줍니다. 시스코에 따르면, 현대 직장인의 77%는 매주 수 차례 원격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생산적인 협업 시간의 1/3은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집에서, 또 이동 중에도 계속됩니다. 미래의 업무 환경은 더 큰 변화를 예고합니다. 당장 2018년까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53%에 이르게 되는 데다, 2019년까지 세계 모바일 데이터의 3/4이 비디오 데이터일 것이며, 2년 이내에는 비즈니스 플랜의 80%가 모바일 비디오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시스코와 애플이 만났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만을 위한 최고의 환경 - iOS 기반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시스코 네트워크가 기업의 보안과 관리 조건에 맞는 환경을 제공, 최상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포춘 500대 기업과 글로벌 500대 기업의 대부분이 iOS 플랫폼을 모바일 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는 상황이고, 또, 포춘 500대 기업의 95%가 시스코의 네트워크 장비와 협업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상황이니 시스코와 애플의 만남은 세계 비즈니스 환경에 새 시대를 열게될, 역사적인 사건이 아닐 수 없겠죠?
시스코와 애플의 관계는 단순한 파트너가 아닙니다. 시스코와 애플은 모바일 업무 경험 혁신을 위한 공통된 비전과 열정을 공유하면서, 각각 모바일 플랫폼 부문, 안전한 네트워크와 협업 부문의 리더로서 함께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를 발견하였습니다.
두 회사는 엔지니어링부터 시장 출시까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합작 고객사들을 발굴해 고객사가 선호하는 iOS 기기에 최적화된 시스코 환경을 구축,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불문하고 iOS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코 스파크와 텔레프레즌스, 웹엑스 등 시스코의 협업 툴들을 통해 회의와 협업에 대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폰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인데요. 시스코의 보이스와 비디오 환경을 통해 아이폰이 책상 위 유선전화와 다름없는 통화 품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한편, 보다 나은 비즈니스 협업 툴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안들을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지니어링 합작 노력
시스코와 애플은 모두 혁신의 뿌리가 깊은 기업입니다. 각각의 부문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었기에, 양사 엔지니어링팀의 공동 개발 작업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먼저 양사의 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스코 네트워크와 iOS기기를 통한 차별화된 성능과 통합 솔루션 제공
•시스코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아이폰에 확장 적용
•iOS 기반으로 최적화된 시스코 스파크, 텔레프레즌스, 웹엑스를 통해 차원이 다른 협업 경험 제공
전략적 파트너십과 공동 개발은 시스코 혁신 전략의 양대 축입니다. 애플과의 이번 만남은 시스코의 가치와 혁신 솔루션을 한층 더 빛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비전 공유
시스코는 디지털 변화과 만물인터넷 혁신을 이끄는 선두기업으로서, 약 70,000개에 이르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네트워킹, 보안, 데이터센터, 협업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차세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지구상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와치 등으로 혁신을 선도해 온 애플은 iOS와 OS X, watchOS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든 애플 기기에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코와 애플의 만남은 오늘날 모바일과 디지털 세계가 만들어낸 최고의 합작품입니다. 시스코와 애플은 최상의 모바일 경험과 강력한 협업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협력과 혁신이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