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척 로빈스 시스코 CEO의 첫번째 한국 방문!

$
0
0



척 로빈스(Chuck Robbins)시스코 CEO 겸 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CEO를 역임해 온 전설적인 존 챔버스(John Chambers) 전 회장이 극찬하며 CEO 자리를 물려준 이 젊은 CEO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거웠는데요. 그는 이번 한국 방문에서 국내 대표 기업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척 로빈스 회장은 CEO 선임 후 짧은 기간 동안 많은 변화들을 추진해왔는데요. 디지털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 도시 및 국가들의 디지털 변혁을 적극 주도하는 등 비지니스의 우선 순위를 정리하고, 시스코의 자원을 어떻게 재배치할지 고민했다고 합니다. 


디지털 시대는 분명 데이터를 보호하고, 수집하고, 자동화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데 능숙한 기업의 손을 들어줄 텐데요. 시스코는 시스코만이 이런 디지털 세상에서 안전하고 똑똑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보안, 클라우드, 모빌리티 및 IoT 분야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집중해왔습니다. 


또, 이런 혁신을 위해 각 기술 분야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업들을 인수하는 것도 주요 전략으로 삼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자그마치 170개가 훨씬 넘는 기업을 인수해 온 시스코는 척 로빈스 회장 취임 후 벌써 해당 분야에서 14개의 스타트업을 인수했답니다. 


이 모든 것은 공식 취임한지 9개월 밖에 안되었지만, 시스코의 발전과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척 로빈스 회장의 적극적인 행보로 볼 수 있겠지요? ^^ 


이번 방한에서 척 로빈스 회장은 시스코와 현대차-기아차 그룹의 미래 커넥티드 카 개발 협업을 다졌는데요. 그는"이번 협업은 시스코의 디지털화 전략이 커넥티드카 개발과 자동차 산업의 진보로 이어지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이번 테스트 프로젝트에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참여시킴으로써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도 관심을 나타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날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과 시스코 척 로빈스 회장은 커넥티드 카 모의 테스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있는 해당 스타트업을 직접 방문해 기술진들과 연구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논의했다고 합니다.


임원으로 재직하던 시절 척 로빈스 회장은 CRN 매거진에 최고의 유통 수장(Channel Chiefs)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으며(2008년), 2년 연속 VARBusiness가 선정한 최고의 유통 임원 100인(2005-2006년)에 꼽힌 바 있는데요. 앞으로 최고의 CEO 명단에 척 로빈스 회장의 이름이 포함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가능성이 무한한 회사에 소속되고 싶어 시스코에 1997년 처음 합류했다는 척 로빈스 회장이 앞으로 보여줄 시스코의 무한한 발전,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척 로빈스 회장이 디지털 변혁을 맞아 한국 사회와 기업에 여러가지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는데요. 관련 인터뷰 영상을 함께 보실까요?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 조건 변경 허락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