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임핀지(Impinj)는 RFID 기술을 제공하는 미국의 중소기업입니다. 임핀지는 유통, 헬스케어 및 제조 분야 기업들에 RFID 태깅 솔루션을 제공해 이들이 정확하게 자산과 재고를 관리하고,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돕습니다.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빠르게 성장 중인 임핀지에서는 현재 약 2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데요, 이 중 상당 수는 원격 근무를 하거나 외근 업무를 하면서, 원활히 소통을 하는 것이 그 동안 그리 쉽지만은 않았다고 하네요.
임핀지의 IT 총괄이사 모건 반 웰리(Morgan Van Wely)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 시스템은 호환성이 떨어지고, 확장성도 부족해 협업이 원활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고 말합니다.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임핀지는 자사 직원들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를 느꼈는데요. 오랜 검토 끝에 관리가 쉽고 저렴하다고 판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임핀지는 시스코 비즈니스 에디션 6000(Cisco Business Edition 6000)과 CMR(Cisco Collaboration Meeting Rooms)을 기반으로 한 협업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임핀지가 새로 도입한 이 협업 기술은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그 어떤 기기를 이용해더라도 음성, 메시지 및 고해상도 비디오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도입 후 벌써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직원 1명당 IT 비용 $450 감소
이동 및 출장 회수 50% 감소로 생산성 향상
직원 만족도 증가
더욱 효과적인 회의로 더욱 빠른 의사결정과 제품 생산 주기 단축 가능
이처럼 비디오 협업 기술, 즉 영상회의기술의 도움으로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고 있는 기업은 임핀지뿐만이 아닙니다. 시장조사기관 테크아일(Techaisle)이 최근 시스코 후원으로 진행한 연구조사, “비디오 기반의 협업과 비즈니스 성장: 성공을 위한 조합(Video-Enabled Collaboration and Business Growth: The Winning Combination)”에 따르면 성장이 빠른 비즈니스의 75%가 비디오 기반의 협업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성장이 더딘 기업이 활용하는 수준의 1.3배에 해당되지요.
테크아일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비디오를 적극 활용하는 기업들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2배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도 확인되었답니다.
이외에도 혁신적인 비즈니스들은 비디오 협업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리고 있답니다.
더욱 빨라진 의사결정
직원 생산성 향상
개인 대 개인간 상호작용 증가
끊김없는 아이디어 교환
팀워크 강화
대한민국의 중소기업 담당자 여러분도 회사 규모가 작아서, 또는 자원이 부족해서 성장이 더딜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은 이제 고이 접어두시고, 하루빨리 비디오 협업 기술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크아일 보고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기업내 부서별 역할에 따라 비디오 기술이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들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스코 솔루션 마케팅 매니저 앤디 존스턴(Andy Johnston)이 작성한 Video Collaboration & Business Growth: Winning Combination을 바탕으로 준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