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칼럼] 시스코 개발자 프로그램, 제대로 즐기자!

$
0
0


지난 칼럼에서는 시스코 개발자 프로그램인 DevNet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DevNet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꿀팁 3가지를 친절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나, 직접 ‘실컷’ 테스팅 해보세요, 샌드박스!


DevNet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운데에 빨간 자물쇠 아이콘의 Security 가 있습니다.




이 자물쇠를 클릭하면,  APIs & Tools 리스트들이 쭉 뜹니다. 

그 리스트의 맨 오른쪽 열에 Sandbox가 보이시나요?


Sandbox는 해당 솔루션을 바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테스트 환경을 의미하는데요. 직접 경험해보고 API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글'로만 배우는게 아니라) 실전을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Sandbox 기능을 사용해 볼까요? 아래와 같이 페이지 상단의 메뉴에서 

(1번) Discover 를 눌러보세요. 

(2번) Sandbox Remote Labs 링크가 보이시지요? 이 링크를 꾹! 눌러주시고, 

이어서 나오는 화면의 (3번) Get Started 를 클릭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랩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 총 44개의 Sandbox가 주제별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여기서 원하는 Sandbox의 Reserve 버튼을 클릭하시고, 필요한 시간만큼 예약을 합니다. 


예약이 완료되었나요? 그럼 왼쪽 가이드 창에 있는대로 랩에 접속하시면, 

짜잔!!! 나만의 테스트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Sandbox 구성도를 보시면 어마어마하지요?  





둘, 그래도 뭐가 뭔지 모르겠다면…


자! Sandbox로 뭔지도 모르고 랩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뭐가 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그럴땐 하나씩 알려주고, 어떻게 테스트하면되는지 알려주는 DevNet의 두 번째 매력포인트 Learning Tracks을 만나보세요. 앞에서 이미 보신 Discover 메뉴에서 Learning Tracks링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시지요? 

 


Learning Tracks 은 시스코 솔루션 별로 솔루션에 대한 개요, 테스트에 필요한 기본 프로그래밍 모듈 그리고 샘플 코드를 기반으로 하나씩 따라해볼 수 있는 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영어라는 부담이 있긴 하지만 정말 쉽고, 친절하게 구성되어진 참 잘 만들어진 컨텐츠들이 숨어있으니 부담감은 내려놓고 하나씩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Learning Tracks 은 주제별 제품 소개와 테스트에 필요한 기본 프로그래밍 모듈 그리고 랩이 하나로 묶여 있는 Tracks과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볼 수 있는 Modules, 그리고 바로 시작할 수 있는 LAB 이렇게 세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살짝 Track 하나만 살펴볼까요? 

DNA 솔루션을 접해볼 수 있는 DevNet Express for DNA Track입니다. 사전 준비부터 DNA에 대한 소개, LAB Setup을 비롯하여 총 10개의 모듈과 32개의 랩으로 구성되어있네요. 앞에서 예약해둔 Sandbox를 활용하면 DNA track을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셔도 Track을 따라가다보면 시스코의 솔루션도 프로그래밍도 모두 쉽게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 좋지요? 



셋, 데브넷에서 ‘지식공유’하기






Sandbox와 Learning Tracks 을 잇는 DevNet의 재미있는 포인트 세번째는 바로 Community입니다. 관심있는 주제로 이것 저것 해볼 수 있어서 좋은데, 문제가 생기거나 질문이 생겼다면 어떻게할 수 있을까요?  


그 땐 지체없이 Community를 찾아가서 여러분의 문제를 공유해주세요. 시스코 DevNet팀은 물론 같은 주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세계의 친구들이 문제를 공유하고 자신들의 경험을 나누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Learning Tracks 에서는 볼 수 없는 더 재미난 주제들을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시스코가 DevNet을 만든 첫번째 목적은 시스코 솔루션을 활용한새로운 솔루션의 개발을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거창하게 무엇을 만들어야만 DevNet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스코의 솔루션이 궁금하고, 시스코 세계에서는 프로그래밍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DevNet만큼 잘 정리된 좋은 환경은 없는듯합니다. DevNet과 함께라면 배우는 즐거움은 물론 함께 만들어가는 Community에서 여러분의 새로운 가능성을 충분히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DevNet과 친구가 되어보세요!! 



시스코 전문가 칼럼으로 

최신 IT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이 글은 이재미 관리 솔루션 스페셜리스트가 

작성한 칼럼입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 조건 변경 허락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