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교통혼잡과 영영 이별할 그 날

$
0
0

 

 

 

 

얼마 전 다른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도 한번 소개된 바가 있었죠? ^^ 위 영상은 최근 시스코가 발표한 광고 캠페인입니다.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IoE)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 교통혼잡 문제가 말끔히 해결돼 박물관에나 볼 법한 일이 될 것이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신기한 일입니다. 이 첨단 기술 시대에, 우리는 왜 아직까지도 교통혼잡을 피하거나, 최소한 어느 정도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을까요?물론, ‘꽉 막힌 도로 위 자동차 안이라는 공간이 항상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좋아하는 노래나 라디오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오디오북을 들으며 교양을 쌓는 공간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그것 때문에 교통체증을 너무너무 겪고 싶어!”라고 하시는 분은 드물 겁니다. ^^;

 

게다가 교통체증은 경제적 측면에서도 엄청난 손실을 초래합니다. 미국에서만 해도 생산성 감소, 연료 낭비, 교통 비용 상승 등으로 인한 교통 관련 비용이 1,240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걸 글로벌단위로 환산해 보면….. 참 어마어마한 규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시스코는 IoE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한다면, 자동차와 신호등, 도로, 미터기, 통행료, 주차 공간이 실시간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짜 주기 때문에 더 이상 교통체증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끊임 없이 움직이는 자동차를 원하는 대로 안내하려면이 엄청나게 방대한 데이터가 오가는 동시에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도출하고 그것을 또 실시간으로 적재적소에 쏘아주어야만 합니다.

 

그게 과연 가능하냐고요? 가능합니다! 더 빠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한편 비용은 줄여주고, 그 결과 생산성은 증대시켜 주는 시스코의 데이터센터 솔루션들이 있기 때문이죠. ^^

 

예를 들어, UCS ACI는 뛰어난 데이터센터 성능,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통해 더 훌륭한 자동화와 오케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역량을 필요로 하는 물리적 인프라 및 가상 인프라를 구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따라 더 강력한 애널리틱스와 데이터 집약적 컴퓨팅 또한 가능해지고요! 이러한 시스코의 솔루션과 함께라면 교통이 혼잡했던 적이 있었지하면서 웃으며 얘기하는 때가 올 것입니다. ^^

 

 

 

우리가 교통혼잡과 영영 이별할 날,

시스코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그리고 IoE 비전과 함께라면 그리 머지 않았습니다.

 

 

 

 

 

이 글은 시스코 글로벌 데이터센터 세일즈 부문 수석부사장 프랭크 팔럼보(Frank Palumbo)의 원문 How a Traffic Jam in Hong Kong Gave Me Hope를 바탕으로 포스팅 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 조건 변경 허락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01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