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스파크는 프로젝트 단위나 반짝이는(Spark) 아이디어를 바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가상 회의실을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시스코 스파크의 가상 회의실에서 사람들은 메시지, 사진, 동영상 및 문서를 공유하고,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팀원은
물론 타사, 협력업체 직원 뿐만 아니라 고객까지도 회의실에 초대하여 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지요.
팀원 간의 업무와 관련된 의사소통을 좀더 쉽고 신속하게 해주는 Cisco Spark
몇 년 전부터 시작된 BYOD (Bring Your Own Device) 바람을 타고 여러 조직에서 임직원들의 모바일 기기를 업무에 적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PC와 모바일 기기 간의 컨텐츠 교환 및 동기화가 중요해졌습니다. 시스코 스파크는 BYOD를 넘어 BYOC (Bring Your Own Collaboration) 시대로 넘어가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상 회의실에서 팀원들간 빠른 의사 결정과 민첩한 응대가 필요하실 때 시스코 스파크 하나면 충분합니다.
시스코 스파크는 여러분의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여러분의 모바일 기기의 앱을 통해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 버전 링크 : https://web.ciscospark.com
OS 별 설치 버전 다운로드 링크 (아래 OS 이름을 클릭 하시면 설치 링크로 연결됩니다.)
그럼 먼저, 이 유용한 스파크를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시스코 스파크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웹 버전 링크(https://web.ciscospark.com) 로 들어가셔서 먼저 계정을 생성하세요^^
왼쪽 화면이 바로 제가 스마트폰으로 스파크를 사용해 영상 통화 하는 모습입니다. 여러분도 저 처럼 스파크를 사용해 가족, 동료, 친구 분들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통을 경험해 보시면 어떠실까요? 시스코 스파크는 이 기종간의 단말과 OS에서도 똑같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 칼럼을 SlideShare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Cisco IT Connect 시스코 전문가들의 칼럼에 담긴 최신 IT 트렌드! 이 글은 시스코 이광섭 콜라보레이션 솔루션 스페셜리스트가 작성한 칼럼입니다. |